에이스뷰, 대형 어린이 통학 전기버스에 '안심 주행 기술' 3D 어라운드뷰 장착 > 뉴스&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뉴스&미디어

About Aceview

뉴스&미디어

에이스뷰, 대형 어린이 통학 전기버스에 '안심 주행 기술' 3D 어라운드뷰 장착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4-07

본문

’모빌리티 AVM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스뷰는 어린이 통학버스 전문 기업 ㈜아이버스가 도입한 어린이 통학용 45인승 전기버스에 자사의 3D 어라운드뷰(AVM, Around View Monitoring System)를 장착한다고 7일 밝혔다.

에이스뷰는 지난 6일 군산에 위치한 에디슨모터스 공장에서 열린 아이버스의 45인승 대형 어린이 통학 전기버스 신차 발표회를 통해 해당 통학 버스에 장착된 에이스뷰의 3D 어라운드뷰를 선보였다.

에이스뷰의 3D 어라운드뷰는 실시간 동영상 관제 시스템으로 주행 중에도 속도와 관계없이 실시간 3D 영상을 제공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정지 상태나 저속 주행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해 ‘주차 보조용’에 한정적으로 쓰이는 일반적인 어라운드뷰와 뚜렷한 차별성을 갖는다. 185°의 초광각 카메라 4개를 차량 전방, 후방, 좌측, 우측에 장착, 운전자가 마치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차량 주변을 왜곡없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때문에 운전 중 사각지대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안심 주행 기술’로 통한다.

이번에 45인승 어린이 통학용 전기버스에 에이스뷰의 3D 어라운드뷰가 장착된 것은, ‘세림이법’ 시행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기술적 대책으로 주목된다.

에이스뷰 손승서 대표는 “이번 45인승 어린이 통학용 전기버스에 자사의 3D 에이스뷰가 장착되면서 어린이집이나 학교를 다녀오다 자신이 타고 온 차량으로 인해 목숨을 잃거나 상해를 입는 사고가 더 이상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며 “이달 말 출시되는 모빌리티 기반의 실시간 동영상 관제시스템이 어린이 통학 차량에 탑재되면 학부모들은 휴대폰으로 자녀들의 등하교 및 차량 내 상황을 3D 드론뷰 영상으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되면 자녀들의 안전에 대한 학부모들의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45인승 통학용 전기버스 신차 발표회는 전국 교육청 통학차량 담당자와 관련 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기버스의 친환경 기술과 함께 에이스뷰의 안심 주행 기술의 시너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전국 모든 통학버스를 에이스뷰가 장착된 전기버스로 교체할 것을 약속했다.

Departmentaceview@aceview.kr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에이스뷰

경기도 시흥시 포도원로 116번길 25 프라임캐슬 지식산업센터 607호 1544-7346

© 2021 ACEVIEW. All Rights Reserved.